전 세계적으로 한류 열풍이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넷플릭스는 한국 콘텐츠의 강력한 인기를 기반으로 한국 창작자들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으며 전 세계 넷플릭스 회원의 60% 이상은 한 편 이상의 한국 작품을 시청하고 있습니다. 넷플릭스의 한국 프로덕션 총괄 디렉터 하정수는 '그로우 크리에이티브' 행사에서 한국 콘텐츠의 글로벌 성공을 위해서는 창작자와 프로덕션 역량 강화가 필수적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넷플리스 그로우 크리에이티브 프로그램
넷플릭스의 '그로우 크리에이티브' 프로그램은 한국 콘텐츠 프로덕션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된 인재 양성 및 기술 교류 프로그램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프로덕션 인력 양성
△제작 프로세스 효율화
△지식 공유를 통한 제작 기술 고도화
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예능 프로그램 '피지컬 100'과 '솔로지옥'에서는 평균 170대의 카메라를 사용하여 고퀄리티의 영상을 제작하고 있습니다. 이는 고퀄리티 카메라 운영의 중요성을 보여주는 사례입니다.
넷플릭스는 올 하반기에도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창문 배경 솔루션 촬영 워크숍
△예능 제작 카메라 워크숍
△차세대 전문가 프로덕션 아카데미
△디지털 이미징 테크니션(DIT) 교육
△특수효과(VFX) 에디터 양성 교육
△넷플릭스 VFX 아카데미
△VFX 프로듀서 양성 및 비주얼 프로덕션 교육
△제작 현장 인턴십
△음향 기술 교육
등이 매달 진행될 예정입니다.
넷플릭스는 혁신적인 기술 도입을 통해 업계 전반에 걸친 기술 교류를 모색하고 있습니다. 특히, HDR, 입체 음향, VFX 및 버추얼 프로덕션(VP) 기술 도입을 통해 한국 제작 현장의 인프라를 강화하고 있습니다. 2022년부터 영화진흥위원회, 한국영화아카데미, 한국전파진흥협회, 한국콘텐츠진흥원 등과 협업하여 15차례 교육 세션 및 워크숍을 진행했으며, 이를 통해 많은 인재를 양성하고 있습니다.
'넷플릭스 VFX 아카데미'는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하고 있고 이 프로그램을 수료한 60%의 인재가 넷플릭스 VFX 파트너사에 취업한 사례는 그 성공을 입증하고 있습니다. 하정수 디렉터는 2022년부터 3년간 누적 2400명의 대학생과 현업 종사자가 넷플릭스 프로덕션 교육에 참여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넷플릭스의 '그로우 크리에이티브' 프로그램은 한국 콘텐츠 창작자와 프로덕션 인력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중요한 이니셔티브이며 한국 콘텐츠의 글로벌 성공을 지속하기 위해서는 지속적인 교육과 기술 교류가 필수적입니다. 넷플릭스는 이러한 노력을 통해 한국 콘텐츠가 세계 시장에서 더욱 큰 성공을 거둘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박성용 넷플릭스 한국 VFX 및 VP 부문 디렉터는 한국 VFX 아티스트들의 잠재력과 세계적인 수준의 역량을 강조하며, '그로우 크리에이티브' 프로그램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습니다. 넷플릭스외에도 AI인재에 대해 알아보세요.
AI 인재 부족 '수십억 아깝지 않다'
글로벌 인공지능(AI) 인력 쟁탈전에서 한국이 밀려나고 있습니다. 국내 AI 전문인력 자체가 너무 적은 데다 해외 빅테크가 국적을 분문하고 핵심 인재를 쓸어 담고 있습니다. AI 전문가로 인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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